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4-16 08:47 (금)
아달라트 오로스, 추가 이점 밝혀져
상태바
아달라트 오로스, 추가 이점 밝혀져
  • 박현
  • 승인 2004.09.0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TION연구, 기존효과 재확인-관상동맥치료법 필요성 감소
"아달라트 오로스"의 항고혈압, 항협심증, 혈관보호 효과를 재확인하고 추가 이점을 밝힌 연구결과가 최근 열린 유럽순환기학회에서 발표된 ACTION’ 연구결과를 통해 발표됐다고 바이엘이 밝혔다.

ACTION은 8천여명의 환자들이 길게는 6년간 참여한, 협심증 치료 약물을 시도한 최초의 장기간, 무작위 시험으로 ACTION에 참여한 환자들에게는 현재 임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약물(best practice therapy ; 베타차단제, 스타틴제제, 아스피린, 나이트레이트제제, 또는 기타 항고혈압 약물)에 아달라트 오로스(nifedipine GITS) 또는 위약을 추가해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결과 항고혈압, 항협심증, 혈관보호 효과를 보여준 "INSIGHT"나 "ENCORE"와 같은 연구들을 뒷받침하는 결과가 도출됐다는 것.

ACTION 결과를 발표한 영국 Philip Poole-Wilson 교수는 “ACTION은 안정형 협심증 환자들에 대한 아달라트 오로스의 뛰어난 안전성 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에 대해 임상적으로 사용하는 최선의 치료법에 아달라트 오로스를 추가해 장기간 사용했을 때 심혈관 질환 발생을 지연시키고 증상이 없이 생존하는 기간을 연장시킴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ACTION에서는 아달라트 오로스가 위약에 비해 심부전 발생을 거의 30%까지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험 시작 당시 관상동맥질환과 고혈압을 가진 하위그룹에서도 최선의 임상적 요법에 아달라트 오로스를 추가했을 때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13%까지 감소됐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