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와 환자가 함께 부른 캐롤송
상태바
의사와 환자가 함께 부른 캐롤송
  • 박현
  • 승인 2004.12.2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병원, 해피 크리스마스 정기공연
을지대학병원은 지난 24일 낮 12시10분 1층 로비에서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을지실내악단(단장 심승철)의 세 번째 정기공연을 가졌다.

"Happy Christmas"를 부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공연은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징글벨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등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로 환자와 병원 내방객들에게 흥겨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선사했다.

공연에 앞서 산타복장을 한 의료진들이 병원 곳곳을 돌며 환자들에게 선물을 선사하는가 하면, 연주회 중간에 소아병동의 입원환자 강수연(여. 5세. 폐렴)양의 생일을 축하하는 깜짝 파티를 벌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사랑과 축복의 축제인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게 만듦으로써 추운 날씨에 움츠러든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었다.

또한 을지대학병원 간호사들로 구성된 TENA 중창단이 "우리 사랑이 필요한 거죠"와 "캐롤, 캐롤, 캐롤"을 불러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을지실내악단의 연주에 맞춰 환자와 의료진, 병원 직원들이 모두 하나된 목소리로 "창밖을 보라"를 합창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것으로 이날 공연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을지실내악단은 이 병원 류마티스내과 심승철 교수(바이올린)를 비롯, 이비인후과 조진생 교수(첼로), 순환기내과 정준용 교수(비올라), 이경진 교수(플룻), 이상 교수(바이올린) 등 현재 을지대학병원에 재직중인 임상교수들이 환자들의 신체적인 재활과 정서적인 안정을 도울 목적으로 지난 4월 결성해 6월에 창단공연을, 10월에 두 번째 공연을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