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무료측정 행사
상태바
콜레스테롤 무료측정 행사
  • 박현
  • 승인 2004.1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혈관의 집 개관 기념
국립서울과학관(관장 곽노관)은 "심장혈관의 집"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2005년 3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콜레스테롤 무료측정 행사를 갖는다.

한국화이자제약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관 3층 "심장혈관의 집"에 방문하는 30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수치를 측정해 현재의 고지혈증 여부와 10년 후 심장질환 발생 위험률을 계산해준다.

심장혈관의 집은 대한순환기학회 주관, 한국화이자제약 후원으로 제작되어 심장과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지난해 11월 국립서울과학관에 기증됐다.

"심장혈관의 집"에는 걸어서 통과할 수 있는 "혈관탐험"과 콜레스테롤 애니메이션, 심장에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영상체험관 등이 있다. 또한 사람의 심장을 직접 볼 수 있는 장치와 자신의 생활습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터치스크린 등으로 성인, 어린이 모두에게 자칫 어렵게 느껴지는 의학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마케팅부 이동수 전무는 “심혈관 질환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이 질환에 대한 교육과 계몽이 필요하다”며 “심장혈관의 집 개관 1주년을 맞아 국립서울과학관에서 가능한 많은 분들이 본인의 현재 상태는 물론 미래의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다음날은 휴관. 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 도보로 7분.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어린이 500원. 문의 02-762-52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