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판독의 step by step
상태바
뇌파판독의 step by step
  • 박현
  • 승인 2007.11.1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정사준 교수
뇌파 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는 저서 "뇌파판독 step by step"이 출간됐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뇌파판독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입문편과 증례편을 통해 가장 기초적인 내용부터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각 단계의 실제연습문제를 통해 판독의 숙련도를 높이게 된다.

저서를 번역한 정사준 교수는 “조급함 없이 이 책을 단계적으로 습득한다면 증례편이 끝나는 시기에는 뇌파판독의 전문가 수준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고 책의 특징을 강조했다.

주요내용 을 보면 입문편은 1.뇌파의 구성요소(1,2) 2.복잡한 뇌파의 판독 3.뇌파의 기록법 4.인공물의 판독 5.뇌파의 부활법 6.정상성인 각성시 뇌파의 판독 7.정상 성인의 수면 뇌파판독법 8.이상뇌파의 판독 9.특수한 뇌파패턴 10.정상 소아의 각성시 뇌파판독 11.정상소아의 수면뇌파의 판독 12.소아이상뇌파의 판독 13.노인뇌파의 판독 등이다.

또 증례편은 1.간질뇌파의 판독법 2.의식장애시 뇌파의 판독법 3.수면각성장애시 뇌파판독법 4.약물복용 시 뇌파판독법 5.뇌종양의 뇌파판독법 6.뇌혈관장애의 뇌파판독법 7.염증성 뇌질환의 뇌파판독법 8.두부외상의 뇌파판독법 9.그 밖의 만성 뇌기질질환의 뇌파판독법 10.내분비, 대사장애시 뇌파판독법 11.정신질환시 뇌파판독법 등이다.<군자풀판사ㆍ입문편 459쪽ㆍ증례편 396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