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4-16 09:16 (금)
GSK의 임상정보 공개 웹사이트 오픈
상태바
GSK의 임상정보 공개 웹사이트 오픈
  • 박현
  • 승인 2004.09.02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inical Trial Register에 본격적으로 임상시험 자료 게시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은 자사가 후원한 임상시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만든 웹사이트 GSK 임상시험등록부(Clinical Trial Register)를 오픈하고 임상자료들을 처음 게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18일 GSK는 자사 후원의 임상시험들의 연구계획 및 결과를 인터넷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수개월 전부터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개발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시판중인 자사 의약품들에 대해 GSK가 후원한 임상시험들의 결과를 요약해 제공한다. 또한 의학저널 등에 언급된 관련 저서들의 참고문헌 들도 공개된다.

GSK의 R&D 책임자인 타다타카 야마다 박사는 이 웹사이트는 의료연구와 환자치료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임상시험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GSK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감독기관으로부터 허가받은 처방정보에 따라 의약품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Clinical Trial Register에 자료가 공개되는 첫 번째 대상은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아반디아(rosiglitazone maleate)이다. 데이터 요약 및 웹사이트 형식에 맞게 입력이 완료되는 대로 아반디아를 비롯해 다른 제품들에 대한 임상시험의 추가 정보도 공개될 예정이다. 임상시험 요약정보는 다양한 연구들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기준에 따라 게시되며, 학술적인 자료로서 판촉활동과 무관하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ctr.gsk.co.uk/welcome.asp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Register 사이트는 GSK 기업 홈페이지(www.gsk.com)의 Media Room을 통해서도 연동된다.)

아울러 GSK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의학저널과 학회, 의료전문 소식지 등을 통해 임상시험 자료를 제공할 것이다.

GSK는 연구개발 중심의 세계적인 다국적 제약회사로서 인류가 보다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인류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