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쟁 예방 세미나
상태바
의료분쟁 예방 세미나
  • 박현
  • 승인 2007.08.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경희의료원 진료평가 및 의료분쟁심사위원회와 입원원무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회 경희의료원 의료분쟁 및 진료민원 예방세미나가 개최된다.

오는 8월27일(월) 오후 2시30분부터 의료원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의료환경과 사회인식의 변화로 증가되는 의료분쟁에 대한 발생현황을 살펴보고 예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사례와 관련 특강 그리고 실무요령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련문문의는 02-958-9609.

이날 세미나 1부에서는 △A대학병원의 의료분쟁 / 진료민원 처리현황(엄태원 입원원무팀 재원담당) △간호영역에서 의료분쟁 예방법(민병수 한방간호업무팀장) △B대학병원의 보험심사진료비민원 처리현황(이준희 보험심사팀 보험계장) 등에 대한 발표와 "의료분쟁에 대한 사회인식변화 및 법적 판단 기준"(조영환 자문변호사)의 주제로 한 특강이 열린다.

또 2부에서는 "의사ㆍ간호사와 환자ㆍ보호자간 관계 설정과 의사소통술"(이현식 원장ㆍ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이사)을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소비자보호원 의료피해구제신청현황과 중재절차(정미영 한국소비자원 의료팀장) △의료분쟁의 민사사건 소송절차 및 형사사건 대응요령(오재훈 변호사)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