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사연, 공단 일산병원과 연구·교류협력
상태바
보사연, 공단 일산병원과 연구·교류협력
  • 최관식
  • 승인 2007.05.31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와 환자 치료기능의 상호 협력 통해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 기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문)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원장 홍원표)이 30일 오전11시 서울 은평구 불광동 보건사회연구원 소회의실에서 연구·교류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은 보건사회연구원의 보건의료, 건강보험, 질병구조의 변화 관련 연구와 일산병원의 환자 치료 및 병상 연구 자료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국민건강증진을 꾀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보건사회연구원 김용문 원장은 조인식 인사말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복지분야, 양극화, 사회안전망, 저출산·고령화 및 건강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의제들을 연구, 보건복지 부문의 정책을 선도해 나가는 싱크탱크로서 세계일류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갈수록 의료수요가 증가하는 오늘날 일산병원과 의료연구는 물론 인적 교류협력을 통해 이 나라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산병원 홍원표 원장은 "일산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의료보험 정책과 제도개발을 위해 설립한 공공 병원"이라 소개하고 "환자 치료를 통해 병원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고 시스템과 제도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이번 보건사회연구원과의 연구·교류협력 조인식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보건사회연구원측에서 김 원장을 비롯해 이상영 보건의료연구본부장, 조남훈 저출산고령사회연구센터 소장, 김미곤 사회보장연구본부장, 장영식 보건사회통계센터 소장, 장동현 행정실장이 참석했고 일산병원 측에서 홍 원장과 길왕기 관리부원장, 최창길 기획조정실장, 강중구 교육연구부장, 김부곤 조사연구팀장, 나종익 조사연구팀 파트장이 각각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