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설사
상태바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설사
  • 박현
  • 승인 2004.12.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소아과 배종우 교수 조사결과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일까?

경희의료원 소아과 배종우 교수가 지난 5년간 경희의료원 홈페이지와 인터넷 건강사이트에서 실시한 건강상담 내용 1천297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대변과 설사로 나타났다.

이번 통계를 낸 목적은 엄마들이 임신 중, 또는 분만 후의 육아나 신생아 질환 등에 궁금해하는 것은 어떤 것이며 이 궁금증에 대해 정확한 답을 주어 올바른 육아와 질병치료를 하고자 실시했다.

통계조사 결과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대변과 설사에 대한 질문으로 전체 질문 중 115건(약 9%)로 △변이 묽어요 △설사는 아닌가요? △푸른 똥 등에 관련내용으로 조사됐다.

두 번째로 많았던 질문으로는 피부(피부에 각종상태, 병변)에 대한 궁금증(108건)으로 "△정상소견인가요 △비정상인가요 △그냥 두어도 되나요 △언제 없어질까요? 등에 대한 세부질문이 있었다.

3위를 차지한 황달(95건)에 대한 세부질문으로는 △언제까지? △입원해야 하나요? △모유 황달, 모유수유 중지해야 하나요? △오래 지속시 대처는? 등이 많았다.

네 번째로 많았던 배꼽(80건)에 대한 질문에서는 △염증 △늦게 떨어짐 △소독 △튀어나옴 △군살 등에 대한 세부질문이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많았던 아토피, 태열(79)에 대해서는 △아토피와 태열의 차이점은? △언제까지 지속? △나중에 알레르기 체질이 되나요 △연고사용, 보습제 사용법 등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