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상 부활, 연구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학술상 부활, 연구지원사업 실시
  • 윤종원
  • 승인 2007.04.2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혁순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 인터뷰
“의사들도 건강보험 제도를 정확히 알고 대응해야하는 시대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공의 대상 보험특강을 준비해 회원들의 관심을 증대시킬 예정입니다”
장혁순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릴 제81차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 및 2007 춘계대한이비인후과 개원의협의회 학술대회를 이같이 설명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 회기 변경으로 가을에서 봄으로 이사 왔다.
1천100여명의 의사와 관련분야 간호사, 청각사, 언어치료사 등 240여명이 참석해 각 분야별 구연 및 포스터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약 5천만원 규모의 연구기금을 마련해 연구지원사업을 시작하는데, 3명의 정회원을 선정해 5월부터 1년간 약 1천500만원에서 2천만원의 연구비를 지급해 연구를 독려할 예정”이라고 밝힌 장 이사장은 “연구지원을 받은 과제의 결과에 대해서는 학회 학술지에 게재해 학술지의 질적 향상도 함께 꾀하겠다”고 말했다.

학술상도 부활시켜 서울의대 김종선 교수에게 시상과 함께 강연시간도 배정했다.

장 이사장은 이번 학회의 또 다른 특징에 대해 “일성신약 창업주 윤병강 회장을 모셔 의약사와 재테크 등 현대에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학회까지는 같은 시간대에 포스터를 발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발표 환경이 좋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각 분과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분리했다고 한다.

그 외 보험특강과 진료영역확대 에 대한 강의도 준비했으며, 포스터 전시 후 그 자리에 회원 사진전도 마련해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