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Therapy 무료강좌
상태바
ART Therapy 무료강좌
  • 박현
  • 승인 2007.04.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병원 산모대학
포천중문의대 강남차병원(이사장 차경섭)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금) 오후 12시30분 ‘ART Therapy’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ART Therapy’는 강남차병원 지하 1층 라마즈교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포천중문의대 대체의학대학원 김선현 교수가 산모와 아기를 위한 태교 ART Therapy 대해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태교 미술치료는 가장 효과적인 태교의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산모는 직접 연필이나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 찰흙 등 다양한 재료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산모의 뇌 활동이 활발해 질 수 있다.

태교 미술치료의 효과는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고, 태아의 감수성과 창의력 개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산모는 물론 뱃속 태아의 집중력을 길러주어 뇌 발달을 돕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강남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출산을 앞둔 산모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강남차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분만, 출산, 육아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는 02-3468-33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