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 사장 경희경영자대상 수상
상태바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 사장 경희경영자대상 수상
  • 최관식
  • 승인 2004.12.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제의약품 수출 기업 육성 통해 국가 산업발전 이바지한 공로로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사장이 경희대 경영대학원(원장 안서규)으로부터 탁월한 경영능력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경희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11월 29일 오후 7시 아미가호텔 컨벤션센터 7층 두베홀에서 교수진을 비롯해 약 400명의 대학원생 등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안서규 대학원장은 "강덕영 사장은 남들이 가볍게 보고, 불가능하게 본 완제의약품 수출을 통해 이제는 유나이티드를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시켰다"며 시상 이유를 밝혔다.
강덕영 사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제 겨우 뒤를 돌아볼 수 있는 정도에 지나지 않는데 과분한 상을 준 데 대해 감사한다"며 "1%의 국내시장에 얽매이지 않고 99%의 세계시장을 보면 길이 열린다"고 말했다.
강 사장은 지난해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겸임교수로 위촉, 대학원에서 강의를 해오고 있다.
강 사장은 중동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ROTC 7기로 전역 후 71년 동화약품 영업사원으로 입사해 87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설립, 현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강 사장은 한국인이 주인인 다국적 제약기업 실현을 목표로 회사 설립 이후 그동안 미국, 베트남 현지법인과 미국,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에 지사를 운영하며 세계 30여개국에 완제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