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의료원 2년연속 최우수
상태바
충남 홍성의료원 2년연속 최우수
  • 전양근
  • 승인 2004.11.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전국 34개 의료원 경영평가
지방공사 홍성의료원(원장 정병을)이 행정자치부에서 최근 실시한 2004년도 지방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국 34개 의료원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연속 최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는 경영학 교수, 공인회계사 등 200여명의 전문가들로 28개 평가반을 구성, 전국 168개 지방 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2003년도 경영실적 평가를 실시했다.

충남 홍성의료원은 책임경영(15점), 경영관리(20점), 사업운영(50점), 고객만족(15점) 등 4개 항목의 서면 및 현지평가에서 전국 34개 의료원 중 1위를 차지해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 판정을 받았다

지난 1937년 개원한 홍성의료원은 충남 서부지역의 주민보건을 담당해 오고 있으며, 정병을 원장 취임 이후 시설 현대화와 의료진 보강 및 지역주민 건강교실 운영,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지역 최고의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홍성의료원은 올해 1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공공보건 의료사업 수행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행정자치부에서 정부혁신에 접목할 수 있는 경영혁신 사례집 발간을 위한 평가에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봉사병원"으로 선정됐다.

정병을 원장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양근ㆍjyk@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