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1-27 15:40 (금)
서비스 품질 수준 최고
상태바
서비스 품질 수준 최고
  • 김명원
  • 승인 2004.09.0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KS-SQI 1위
삼성서울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최근 호텔 리츠칼튼에서 개최된 "200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시상식에서 종합병원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내 42개 업종 172개 기업을 평가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KS-SQI 조사결과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하여 아시아나(항공부문), 삼성전자(컴퓨터/휴대폰 서비스부문), SK(주유소부문), 현대백화점(백화점부문) 등 총 42개 기업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삼성서울병원은 이날 오하영(吳夏英) QA관리실장이 참석하여 수상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이번 조사에서 종합병원부문 조사대상 중 △본원적 욕구충족 △약속이행 △창의적서비스 △고객응대 △신뢰감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 기업으로 선정돼 2000년부터 연속 1위의 위업을 달성했다.

오하영 QA관리실장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수상은 전 임직원이 개원 이후 계속된 고객만족도 향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환자를 위한 사랑의 인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향상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2000년 처음으로 도입하여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정도를 조사, 발표하는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