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성과 위해 질주하는 해
상태바
사업성과 위해 질주하는 해
  • 박현
  • 승인 2007.01.0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장동익 회장
"올해는 지난해 시작했던 사업의 성과를 위해 질주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회무수행을 위해 회원 모두가 화합을 통해 힘을 모았으면 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장동익 회장은 3일 저녁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해에는 우여곡절도 많았으나 올해는 그동안 시작했던 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얻어내기 위해 질주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회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장 회장은 "지난해 유시민 장관과의 면담에서 일자별청구는 공급자의 불편만을 초래하는 것이라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올해 7월1일부터 시행키로 공표한 것과 관련 의료계 타 단체들과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의사출신의 보건소장이 절반도 아닌 상황에서 의사가 아닌 사람을 보건소장에 임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계속해서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장 회장은 이어 "의권(생존권)찾기에 온 힘을 쏟겠다며 의협이 흔들리면 타 보건의료 단체들에게까지 피해가 가게 되어 의료계 단체의 맏형격인 의협이 잘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장 회장은 또 "지난해 발생했던 성모병원의 백혈병환우회 사건은 의협이 앞장서 방송정지가처분을 신청해 다시 편집해서 방송하도록 하는 성과를 얻어냈으나 비급여 부분 실사확대를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과 관련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장 회장은 "의사들은 돈을 누구에게 받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환자치료가 최우선이기 때문에 공정하고 객관성 있는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사기준을 바꿔야 한다며 이를 추진하기 위한 TFT를 구성 가동중"이라고 소개했다.

장 회장은 이어 "올해 말에 있을 대선에서 의사들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대책위를 발족한 상태라며 법의 제약을 받지 않는 범위에서 지지후보를 환자에게 알리는 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지지후보 알리기운동과 관련 장 회장은 진료실에 지지후보 사진을 자연스럽게 비치함으로써 후보를 지지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며 이는 국민의 건강을 찾기 위한 것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장 회장은 "2008년에 있을 100주년 행사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이라고 설명하고 10월에는 WMA(세계의사연맹)총회를 유치했다며 총회에 대통령 내외가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