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명세서 서식개선 S/W 무상제공
상태바
약국 명세서 서식개선 S/W 무상제공
  • 윤종원
  • 승인 2004.08.3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申彦恒)은 2005년 1월부터 시행하는 약국 약제비 청구명세서 서식개선의 원활한 시행을 위하여 약국S/W 주요업체 대표자 간담회를 26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명세서 서식개선과 청구S/W인증제가 정보화 사회의 약제비 전자청구를 정착·발전시킨다는 취지에 공감하고, 약국S/W 변경시 일선 약국에 불편이 없도록 S/W업체와 심사평가원이 공동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러한 공동협력을 위해 청구S/W업체는 약제비 서식개선과 관련하여 S/W의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여 무상으로 배포키로 하였고, 심사평가원에서는 S/W업체가 관련 프로그램을 신속·정확하게 변경·개발하여 적기에 배포할 수 있도록 기술토론방 운영 S/W개발 도우미 전담 배치 정보자료DB 등 제공 예비검사 등 S/W검사제 편의 제공 등을 지원키로 하였으며, 이와 같은 내용에 대한 실행 담보를 위해 참석자 모두 합의 서명했다.

또한, 업체에서는 S/W개발과정에서 기술적 문의사항 등에 대한 Q&A코너 신설, EDI맵핑프로그램 신속 제공 등을 요청하였으며, 심사평가원에서는 청구S/W인증제 시행과 관련 일선 약국의 청구에 불편이 없도록 S/W업체에서 검사제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약국S/W 업무를 취급하는 S/W업체가 총 65개소에 이르는 바, 모든 업체를 초청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S/W배포 약국수가 200기관 이상인 9개 주요업체 대표자를 초청하여 이뤄졌으며, 동 업체가 전체 EDI청구 약국의 92%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심사평가원에서는 9개업체외 모든 약국S/W업체에서도 서식개선관련 S/W무상 업그레이드에 동참하도록 간담회 결과를 안내하고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약국명세서 서식개선관련 S/W업그레이드는 무상 제공되는 효과를 가져 오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