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회장에 이건욱 교수
상태바
새 회장에 이건욱 교수
  • 김명원
  • 승인 2004.11.2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기학회 학술대회 및 정총
소화기학회를 비롯한 8개 소화기 연관학회 합동학술대회가 지난 19ㆍ20일 이틀동안 그랜드힐튼 서울호텔에서 1천여명의 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소화기 연관학회의 모학회인 대한소화기학회(이사장 이상인)는 지난 19일 2004년도 추계학회 및 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이건욱 교수(서울의대), 차기이사장에 김진호 교수(울산의대)를 각각 선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8개 소화기 연관학회가 공동 주관으로 내년 9월25일부터 28일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인 "아-태 소화기주간 2005"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학회 차원에서 소화기질환별 역학조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소화기학회는 소화기관련 질환의 예방 및 대국민 계몽 차원에서 올해 간디스토마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내년에도 연속사업으로 이를 추진키로 했다.

소화기학회는 학회 활성화를 위해 내과 전문의 외에 외과, 방사선과, 기초분야 등 관련 분야 전문의들이 공동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질환별 보험 인정기준 등 회원들의 공통 관심사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알릴 방침이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소화기질환을 비롯하여 "비만" "영양분야" 등에 대한 특강 및 강연 등 다양한 연제가 발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