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과 개명 연말까지 이행하라
상태바
소아청소년과 개명 연말까지 이행하라
  • 윤종원
  • 승인 2006.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휘 소아과학회 이사장 - 더이상의 대화 불필요
“소아청소년과 진료과목 표기에 대한 대한소아과학회의 입장은 변함없다. 장동익 회장은 지난 2004년 합의사항에 대해 연말까지 이행하라”

김창휘 대한소아과학회 이사장은 강경한 어조로 이같이 말하고, 만약 연말까지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더 이상의 대화와 타협은 필요 없다는 김 이사장은 오직 듣고 싶은 말은 “최선을 다해 이행하겠다”는 답변뿐이라고.

지난달 취임한 김 이사장은 학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보수교육이사, 기획정책이사, 임상연구이사 등을 폐지하고 사회협력이사와 소아․청소년이사 등을 신설했다.

또한 보건통계이사는 학교보건․보건통계이사로 명칭을 바꿨다.

보험이사는 개원의와 봉직의에서 한 명씩 선임해 보험관련 분야에 힘을 쏟게 된다.

어려운 학회 살림을 위해 모든 회의는 사무국에서 하고, 식사는 도시락으로 대체하기로 했단다.

청소년 건강에 대해 공부한 사람은 소아과 전문의뿐이라는 김 이사장은 진료과목 명칭변경의 당위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소아과에 와야 할 환자 중에 60%도 오지 않는 게 현실”이라며, “5%만 늘려도 병의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아과 환자의 급감으로 인한 어려움을 진료행태의 변화와 더불어 사회봉사에 초점을 맞춰 해결하고자 한다.

연수강좌에 대해선 평점중 20%이상은 母학회에서 취득하는 것을 의무화 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 이사장은 다른 학회와 대한의학회에 의견을 나눠 이를 관철 시킬 예정이다.

전공의 모집과 관련해선 작년에 91% 밖에 채우지 못했다며 올해도 미달일 경우 산부인과처럼 2차지망제도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