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 정체성 확립에 중점
상태바
병원약사 정체성 확립에 중점
  • 박현
  • 승인 2004.11.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인자 신임회장 회무방향 밝혀
“병원약사의 정체성 확립을 최우선 해결과제로 정하고 회무를 집중할 것입니다.”

사단법인 한국병원약사회 손인자 신임회장(서울대 약제부장)은 최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병원약사 정체성 확립에 우선순위를 두고 회무를 집중한다면 수가, 인력문제 등이 순차적으로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손 신임회장은 “병원약사들의 당위성 및 필요성을 복지부, 병원협회, 약사회 등 관련단체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해 병원약사들의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또 “병원약사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인력 및 수가문제 등을 순차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순서”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병원약사 발전방향으로 적정인력 확보와 수가제도 현실화 등을 통해 환자중심의 업무추진과 병원약국 표준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양질의 약사 배출 및 서울대를 비롯한 6개의 병원약제부가 전공약사제도를 운영해 오며 습득한 실습교육 노하우 제공을 통해 약대6년제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손 신임회장은 1973년 서울대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덕성여대에서 약학박사를 취득했으며 현 서울대병원 약제부장, 의약품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중앙약사심의의원회 희귀의약품소분과 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손 회장은 지난 13일 부산에서 열린 제24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인준을 받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