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A 감기약 퇴출 이후 한방감기약 인기
상태바
PPA 감기약 퇴출 이후 한방감기약 인기
  • 최관식
  • 승인 2004.11.1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약품 스탠딩팩 한방감기약
PPA 함유 감기약 퇴출 이후 생약제제를 함유한 한방 감기약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제제를 중심으로 각종 감기약들이 시장 선점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한방의약품 전문제약회사인 정우약품(대표 류국현)의 마시는 감기약 쌍패원이 주목을 끌고 있다.
정우약품에 따르면 쌍패원은 지난 9월 출시 이후 2개월만에 5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려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
정우약품측은 현재 추세대로 가면 올 겨울 감기약 성수기에 30억원 매출은 무난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PPA 함유 감기약의 퇴출로 무주공산이 된 감기약시장에 마케팅력을 집중하고 있어 다른 업체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쌍패원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갈근탕을 기본 방제로 한 처방으로 기존의 병 제품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제품은 보관이나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든 쉽게 복용할 수 있도록 한약제를 달여서 스텐딩팩 형태로 개발됐다.
정우약품측은 "쌍패원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전통 한의학에 기반을 둔 의약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순수 한방생약 감기약"이라며 "기존의 양약성분으로 된 항생 소염제의 단점인 위무력감, 복부팽만감 등을 보완해 부작용이 적고 내성과 습관성이 없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백작약, 계피, 감초, 갈근, 마황, 대추, 건강 등 7가지 생약이 주성분으로 비염을 동반한 코막힘, 콧물, 오한, 발열, 두통, 입안이 마르고 갈증이 나는 등 초기 가벼운 감기증상을 보일 때 효과가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정우약품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PPA 파동으로 감기 환자들이 한방 감기약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하고 쌍패원과 더불어 아웃콜, 노노콜, 앤드콜 등 한방 정제감기약 시리즈 제품의 원활한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며 "최근 기침, 가래 맞춤 감기약 커프엘정을 새로 출시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