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 해외진출 전략과정 교육
상태바
의료서비스 해외진출 전략과정 교육
  • 정은주
  • 승인 2006.10.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10월 31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과 해외환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10월 31일 ‘의료서비스 해외진출 전략’ 과정 교육을 1일 과정으로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진출 및 해외환자 유치에 관심 있는 국내 병원의 중간관리자 또는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과정은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의료기관의 관계자들이 강사로 나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 측은 현재 중국 내 의료기관 해외진출 사례 및 현지 설립·운영과 관련된 정보, 해외동포를 비롯한 해외환자 유치 현황,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조명할 예정이어서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 실무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료기관 해외진출’과 관련해서는 △예메디컬 이경일 팀장의 ‘해외진출 Case Study’ △SK아이캉병원 이성민 사장의 ‘SK아이캉병원의 중국 진출 사례’ 강의가 진행된다. ‘해외환자 유치’와 관련해서는 △인하대병원 윤동훈 과장의 ‘해외동포 유치 방안’ △청심병원 강흥림 과장의 ‘국가별 환자 유형 및 문화적 특성’ △우리들병원 이황 팀장의 ‘해외환자 유치 현황 및 문제점’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진흥원 홈페이지(http://edu.khidi.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산업교육팀(☏ 02-2194-7355,7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