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보건산업기술대전 12월1-2일 개최
상태바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 12월1-2일 개최
  • 강화일
  • 승인 2004.11.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연구성과와 차세대 보건산업 신기술·제품개발의 동향과 전략을 파악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양재동 소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HITEK 2004)"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BT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는 테마전시관, 보건산업분야 우수기술 및 제품,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성과물에 대한 연구발표회와 포스터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건산업체의 기술과 자본 공유를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회를 제공하는 바이오 비즈니스 & 파트너링 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또 보건산업발전 유공자를 발굴·시상하는 보건산업진흥유공자 포상과 신기술·신제품 등을 개발한 우수산업체와 연구개발자에게 주어지는 우수기술경진대회 시상 및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우수연구자에 대한 시상 등 3개 분야 총 31개의 보건복지부장관상, 보건산업진흥원장상, 그리고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진흥원은 보건산업체를 대상으로 보건산업 우수기술·제품전시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동시에 우수기술경진대회 및 보건산업진흥유공자에 대한 공모도 진행 중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건의료분야 연구자간 정보교류 활성화는 물론 보건산업기술의 수요창출, 기술 이전의 촉진 및 산업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