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도 가정치료 가능하다
상태바
흉터도 가정치료 가능하다
  • 최관식
  • 승인 2006.09.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유성호 팀장 실리콘젤시트 스카클리닉에 강한 의욕 보여
"성형수술 외엔 달리 방법이 없다고 여겼던 흉터도 이제 가정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생각입니다."

유성호 일동제약 메디폼팀장은 국내에서 개발된 고품질 실리콘 젤 시트 "스카클리닉"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마케팅 방향을 "흉터 가정치료"에 맞춰 나갈 방침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국내 습윤드레싱재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디폼"의 핵심역량을 "스카클리닉"에 그대로 이어 간다면 우리나라 최고의 흉터치료재 회사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유 팀장은 "굳이 최근의 웰빙 추세를 들먹이지 않더라도 현대인들이 눈에 잘 띄지도 않는 자그마한 흉터조차 내버려두지 않으려는 경향을 감안하면 향후 흉터 시장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짐작된다"며 "특히 최근에는 흉터에 대한 관심이 얼굴에서 전신으로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우리 제품이 가진 경쟁력을 감안할 때 노력 여하에 따라 블록버스터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합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우선 주요 타깃을 수술 후 불가피하게 남는 흉터를 줄이길 원하는 수술환자에 맞추고 이를 위해 조만간 외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흉터와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의료계와 적극적인 공조를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국내 시장에서 나름대로 자신감을 얻으면 일본과 동남아, 미국, 유럽 등으로 본격적인 수출에 나서겠다는 게 그의 포부다. 백인과 흑인의 경우 흉터가 있어도 눈에 잘 띄지 않는 반면 동양인은 색소침착 등 눈에 잘 띄는 편이어서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가 1차 수출 대상국이라고 소개했다.

유성호 팀장은 "스카클리닉은 경쟁제품인 수입품에 비해 인장력 54%, 신장률 70%, 점착력 30%, 수증기 투과율 17%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비교우위에 있다"며 "특히 한국 실정에 맞게 출시된 다양한 사이즈는 일반인은 물론 주 사용층인 의사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에는 5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이듬해 80억원, 3년차에는 100억원대 제품으로 키우겠다는 그는 "스카클리닉"의 효과를 감안하면 이같은 목표는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