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13구역
상태바
영화 - 13구역
  • 윤종원
  • 승인 2006.08.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짝패의 프랑스 버전 13구역

때론 한 가지만 뛰어나도 볼 만한 영화가 있다. 액션 장르가 그런 범주에 속하는 영화일 텐데, 이달 말 개봉 예정인 "13구역(District B13)"은 액션 하나는 감칠맛 나게 뽑아 낸 액션 영화이다.

프랑스 영화라면 예술영화를 떠올리는 관객이 꽤 많겠지만 "택시" 시리즈, "야마카시" "트랜스포터" 등의 제작자로 스펙터클한 액션을 선보이는 뤽 베송 같은 감독도 있지 않은가. "13구역" 역시 뤽 베송이 제작자로 나선 영화다. 그래서 "뤽 베송표" 액션의 전통이 그대로 녹아 있다.

프랑스 정부조차 손을 쓸 수 없는 범죄의 소굴 13구역. 정부는 범죄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이곳에 높은 담장을 쌓고 지역을 고립시켰다. 무정부 국가나 다름없는 이곳은 갱 두목 타하(비비 나세리)가 지배하는 지역. 타하와 그로부터 13구역을 구하려는 레이토(데이비드 벨)는 서로를 제거하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엿본다.

타하는 레이토가 자신이 거래하던 엄청난 양의 마약을 훔쳐 달아나자 그의 여동생 롤라(대니 베리시모)를 납치한다. 그렇지만 이를 눈치챈 레이토는 타하의 본거지에 먼저 잠입해 그를 인질로 잡고 롤라를 구출한다. 이후 레이토는 타하를 13구역 경계 부근에 위치한 경찰서에 넘기려 하지만 안정된 은퇴를 꿈꾸는 경찰서장은 도리어 레이토를 감옥에 가두고 마약과 롤라를 타하에게 넘긴다.

이후 6개월이 지난 어느 날, 핵미사일을 호송 중이던 군용트럭이 13구역 근처에서 강탈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국방부는 13구역의 타하를 배후 인물로 지목한다.

48시간 안에 핵미사일을 해체하지 않으면 파리 전역이 불바다가 될지도 모르는 초유의 사태에 직면한 국방부는 최정예 특수요원 다미엔(시릴 라파엘리)에게 "핵미사일 해체"라는 특명을 내리고, 13구역으로의 안전한 잠입을 도와 줄 유일한 인물로 수감 중인 레이토를 지목한다.

동생 롤라를 타하로부터 구하려는 레이토와 미사일 해체 임수를 완수해야 하는 다미엔은 서로 믿지 못하지만 각자의 목적을 위해 일단 손을 잡기로 한다.

영화는 레이토와 다미엔의 활약을 그린 버디무비(Buddy Movie)다. 영화의 가장 큰 볼거리는 이들이 보여주는 화려하고 깔끔한 액션. 건물과 건물 사이를 스파이더맨처럼 민첩하게 움직이는 몸놀림 등도 관객의 눈을 시종일관 즐겁게 한다. 뻔한 이야기 구조 같지만 끝부분에는 예상치 못한 반전도 기다리고 있다.

도심에서 건물과 건물 사이를 뛰어다니는 익스트림 거리스포츠 "파쿠르(Le Parkour. Free Running)"를 창안한 다비드 벨이 레이토 역을, "늑대의 후예" "트랜스포트" 무술감독 출신인 시릴 라파엘리가 다미엔으로 출연했다. 영화 "더독" "트랜스포터"의 촬영감독 피에르 모렐의 감독 데뷔작이다.

24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