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ㆍ20일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
상태바
19ㆍ20일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
  • 김명원
  • 승인 2004.11.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과대학장협의회와 한국의학교육학회, 대한의학회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16차 의학교육합동학술회가 오는 19ㆍ20일 이틀동안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다.

"교수 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의대 교수 300여명이 참석하여 의대교육의 실질적인 주체인 교수들의 올바른 교육 자세와 자질 소양, 학생 강의 및 학습법 등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스승으로서의 사회적 의사 역할에 대해 고찰하고, 교수 개발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게 된다.

학술대회에서는 애리 토템 미국 뉴사우스웨일즈 대학 교수가 "International Perspectives of Faculty Development in Medical Education (의학교육에서 교수개발에 대한 국제적 관점)"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이윤성 서울의대 교수가 "의과대학 교수의 역할:변화와 선택"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이윤성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의과대학 교수의 업무가 다양하고 더욱 세분화되고 있으므로 교수들은 사회와 대학의 요구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업무를 선택하고 집중해야 하며 이를 위하여 사회와 대학은 교수를 둘러싼 틀을 고치고, 교수의 업무 지원 체제를 갖추어야 한다"며 교수개발의 대안을 제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