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등재방식의 문제점 및 대책
상태바
선별등재방식의 문제점 및 대책
  • 박현
  • 승인 2006.08.14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K메디메디아 코리아, 약업경영세미나
의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MMK메디메디아 코리아는 의료전문 주간신문인 메디칼업저버와 함께 오는 22일 오후 1시30분 가톨릭중앙의료원 의과학연구원 대강당(강남성모병원 내)에서 "선별목록 시행제도(Positive List System)와 한미 FTA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제약업계"에 대한 주제로 제25차 약업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제약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모델 개발(이영택/MMK메디메디아) △선별목록 시행제도가 국내제약회사에 미치는 영향(문경태 부회장/한국제약협회) △약가 적정화 방안의 내용 및 절차(보건복지부) △선별등재방식의 문제점 및 대책(강창원 보험이사/대한의사 협회) △Positive List System의 선진사례(이의경 박사/보건사회연구원)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안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연자와 참석자가 의견교류를 할 수 있는 Digital Voting System을 시범적으로 도입해 단순한 질의응답이 아닌 각 업계의 반응을 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최사인 MMK메디메디아의 이영택 사장은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24차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며 좀더 보강된 강의컨텐츠와 여러 분야에서 초빙된 강사진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www.kimsonline.co.kr)을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교재가 제공된다.

참가비는 사전등록은 2만원이고 현장등록은 3만원(교재비 포함)이다. 관련 문의는 02-563-5573(담당 안정숙 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