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의료재단 영동병원
상태바
조윤의료재단 영동병원
  • 박현
  • 승인 2006.07.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병원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의 동반자

"고객의 작은 기쁨과 행복까지 함께 하는 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개원한 병원이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제의 병원은 충북 영동군 영동읍 설계리 산22-7번지에 소재한 의료법인 조윤의료재단 영동병원(이사장 조기철ㆍ행정원장 윤왕영).

영동병원은 경부고속도로에서 영동톨게이트를 빠져나와 영동읍 방향으로 10Km정도 가다보면 영동대학을 조금 지나면서 왼쪽 편에 자리하고 있다.

지난 5월29일부터 진료를 시작한 영동병원은 읍 단위 병원으로서는 그 예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시설 및 장비를 고루 갖추고 있다. 연건평 1천여 평에 109병상을 보유한 이 병원은 400여 평의 장례식장까지 갖추고 있다.

◇병원경영 전문가가 설립

영동병원은 국내 최고의 병원경영 전문가 2명이 모여 설립한 병원이라는 점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병원의 조기철 이사장은 경기도 신갈 강남병원의 관리이사로 다년간 근무한 병원경영의 전문가이다.

또 윤왕영 행정원장은 충북 옥천성모병원의 기획실장을 십 수년간 역임하면서 오늘날의 옥천성모병원을 있게 한 주역이다.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시설 갖춰

현재 이 병원의 의료진은 전문의 6명, 일반의사 2명 등 8명과 간호사, 약사, 의료기사, 일반행정직 등 61명이 환자를 내 가족처럼 맞이하고 있다.

진료과목은 △내과(백승석 전문의) △정형외과(황인환 전문의) △일반외과(신대근 전문의) △가정의학과(구창훈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이만식 전문의) △진단방사선과(윤영현 전문의) △응급실(심재호·이명노 일반의) 등이다.

내과에서는 위장관 내시경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일반외과는 전자직장검사기를 갖추고 있다. 또 정형외과는 관절경수술기를 가정의학과는 전자후두경, 전자이경, ENT UNIT 등을 갖추고 진료에 임하고 있다.

그리고 진단방사선과는 컴퓨터 단층촬영기, 위 장관특수촬영기, 초음파(복부, 심장), 일반촬영기, 유방촬영기, 골밀도촬영기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 응급실에는 재새동기, 수혈인퓨전펌프, EKG 모니터, 구급차, 특수구급차 등윽 갖추고 있어서 응급환자 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노령인구의 증가에 대비해 물리치료실은 저주파치료기, 간섭파치료기, 견인치료기, 표층열치료기, 냉각치료기, 종합운동치료기, 초음파치료기, SSP, 레이저치료기 등을 갖추고 환자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과에서는 소화기, 위장관 진단 및 치료, 당뇨병 및 신장질환치료, 전자위내시경, 대장내시경검사, 협심증, 심근경색증, 심부정맥, 판막질환, 간질환, 심부전증 진단 및 치료, 결핵, 폐암, 기관지염, 폐렴, 천식, 알레르기질환, 초음파 등을 실시한다.

일반외과의 경우 치핵, 치열, 치루, 직장암, 대장암수술 등 대장항문질환과 유방암진단 및 수술, 소아외과수술, 소화기계통종양수술, 급성충수염수술, 갑상선 및 담낭수술 등을 주로 시행한다.

정형외과는 골절 및 탈구 등의 수술 및 치료, 인공관절치환술, 골다공증, 관절염, 척추질환치료 등을 담당하고 가정의학과에서는 노인성질환, 피부비뇨기계질환, 소아과질환 등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또 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골격계질환의 급성 및 만성통증치료, 요통, 두통, 안면신경마비, 오십견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한다. 진단방사선과는 전신용 전산화 단층촬영, 유방촬영 장치, 초음파검사, X-선특수촬영, 골밀도측정 및 진단, 일반진단촬영 등을 시행한다.

영동병원 부설 장례식장은 분양소 4실과 안치실 6실을 갖추고 있으며 장의차 및 장의물품 등을 보유한 현대적 시설을 갖춘 지상 3층의 안락한 장례식장이다.

◇군민과 함께 하는 병원으로 발전할 터

영동병원은 향후 영동군민을 위해 △현대식 시설과 최첨단 장비를 구비한 의료기관의 운영 △보건의료에 관한 부대사업 및 홍보활동 강화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사업 참여 △영세민 및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에 대한 무료진료 시행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

조기철 이사장은 “△가장 믿을 수 있는 병원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병원 △생명의 소중함을 지키는 병원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병원이 되도록 그동안 경험한 병원경영 노하우를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또 윤왕영 행정원장은 “고객만족 최우선을 모토로 △어떤 것을 좋아 하실까 △어떤 서비스면 행복해 하실까를 고민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깊이 헤아려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동병원의 대표전화는 043-740-9000이며 팩스는 043-740-9001이다.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도 오직 지역주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기쁨과 행복을 함께 하는 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영동병원의 향후 행보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