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223호 대강당에서 개최
헬스케어 실버타운개발포럼의 세 번째 장이 ‘실버타운개발과 운영’을 주제로 8월 24일(토) 오후 2시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223호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제1회 포럼은 지난 2월 3일 헬스케어 실버산업의 혁신을 주제로 건국대학교 해봉부동산학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제2회 포럼은 디지털헬스케어와 시니어케어의 만남을 주제로 5월 25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열린 바 있다.
제1세션은 국내 노인복지주택 개발과 운영(분양형과 임대형의 비교 및 법의 이해) 이라는 주제로 이종민 마곡MICE AMC 실버사업팀 부장이 강의한다.
이종민 부장은 국내 최고 실버타운인 더 클래식 500 센터장을 역임한 국내 최고 실버타운개발 및 운영 전문가다.
2세션은 시니어하우징과 신기술 적용방안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며, 3세션은 일본 노인주거시설 개발트렌드와 시장변화에 대한 주제로 최희정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가 초빙됐다.
최희정 교수는 일본복지대학교에서 보건복지학사, 사회복지학 석사 및 연세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한 실버분야의 전문가다.
본 포럼을 주최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김덕기 교수(법학박사·부동산학박사)는 “비록 포럼으로부터 시작하지만 작은포럼과 연구발표가 국내 실버타운개발사업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덕기 교수는 현재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 3기, 4기(토요일)를 모집 중이다.
참가비는 교재비 2만원이며,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병원신문 등이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