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병원 지역별 활성화 돼야 의료전달체계 정립
상태바
전문병원 지역별 활성화 돼야 의료전달체계 정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11.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우리아이들병원 이사장 기자간담회
정성관 이사장
정성관 이사장

“전문병원이 의료전달체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에, 지역별로 전문병원이 활성화되어야 의료전달체계가 정립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우리아이들병원(이사장 정성관)은 11월 17일 개원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간담회에서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정성관 이사장은 우리아이들병원이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으로서 의료적, 사회적, 학술적으로 역할을 하고 있고, 자체적인 진료협력 체계를 구성함으로써 최근 정부가 발표한 필수 의료혁신 전략 과제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병원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병원 선정 기준을 완화하기보다 지정후 지속적인 관리가 될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책이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필수의료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전문병원 역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했다.

정성관 이사장은 “정부가 필수의료 분야 지원 강화를 위해 수가개선 방안을 발표하는 등 늦은 감은 있지만 의료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제대로 된 의료전달체계의 확립에 전문병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제도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를 기대한다. 현재는 우리아이들병원이 유일하게 지정 운용중인 소아청소년과 전문병원이지만, 향후 제도가 활성화 되어 소아청소년 전문병원 지정이 증가함으로 더 많은 소아청소년들이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