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학교육학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한국의학교육학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10.3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개편 통해 의학교육 관련 정보 제공할 계획

 

한국의학교육학회는 최근 몬드리안 이태원 서울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 및 글로벌 출판 교육회사인 맥그로 힐(McGraw Hill)과 함께 의학교육 관련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국의학교육학회(Korean Society of Medical Education)는 우리나라 의학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의학교육 제도와 의학교육 관련 지식 및 경험 교환, 학술연구를 위해 1983년 5월 6일 앰버서더 호텔에서 34명의 발기인회 겸 총회를 개최하면서 창립됐다. 

이날 한국의학교육학회와 맥그로 힐(McGraw Hill)은 글로벌 의료교육의 진화, 한국의학교육의 방향 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이후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미션 비전 선포식’을 거행했다.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정명현 교수(제11대, 연세의대), 이윤성 교수(제12대, 서울의대), 안덕선 교수(제13대, 고려의대), 서덕준 교수(제14대, 동아의대), 임기영 교수(제16대, 아주의대), 이영환 교수(제17대, 영남의대), 전우택 교수(제18대, 연세의대)가 참석하여 역대 회장단의 소회를 통해 역사와 전통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행사 축사로 유관기관장들인 이필수 회장(대한의사협회), 신찬수 이사장(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서울의대), 안덕선 원장((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 연세의대), 배현주 원장(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양의대)이 참석했으며, 왕규창 원장(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서울의대), 최석진 학장(인제의대) 등이 영상 축사를 했다.

박중신 회장(現 제19대, 서울의대)은 한국의학교육학회의 미션 및 비전 체계 수립을 위한 과정을 발표하여 미래 방향 및 목표를 구체화하였으며, 역대 회장들과 ‘미션 비전 선포식’을 함께함으로써 의미를 더하였다.

이후, 창립 40주년 기념하기 위한 기념 책자 출판소식과 홈페이지 개편 소식도 전했다. 기념 책자는 '한국의학교육학회 40년사' 제목으로, 40년의 역사 화보와 40년 발전사, 학회의 주요활동과 성과, 역대 회장의 회고록, 주요 학회 자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박훈기 부회장(現 제19대, 한양의대)이 편집위원장으로서 편찬경과를 보고했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학회 소식 및 학회지, 의료인문학 블로그, 영문 홈페이지 등 다채롭게 구성하여 의학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행사와 기념책자 출판은 한국의학교육학회 일부 회원들의(총 46명) 기부금을 재원으로 하여 윤보영 총무이사(現 제19대 집행부, 인제의대)가 감사의 인사와 함께 기념책자에 명단이 수록됨을 전하며 학회 회원들이 함께 의미를 더한 행사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