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참여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환자 참여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3.10.1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환자 참여’ 문화 조성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올해 ‘세계 환자안전의 날’ 주제로 선정한 ‘환자안전을 위한 환자 참여’를 주제로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월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짧은(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하는 즐거운 ‘환자 참여’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환자 및 보호자, 보건의료인, 일반 국민 누구나 △환자확인 △약물확인 △낙상예방 등 환자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활동에 대해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출품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10월 13일(금)부터 10월 31일(화)까지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www.safetyhero.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출품작은 작품 완성도, 주제 이해도, 기획력, 파급 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해 11월 16일(목)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을 통해 대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 인기상 4명(팀)을 발표하고 수상작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상 및 소정의 환자안전활동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홍모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 돌봄자의 적극적인 참여는 환자와 의료진이 유용한 정보를 서로 공유해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환자안전사고와 감염병 감소, 환자와 의료진간 의사소통 활성과 만족도 향상, 건강 증진, 입원 비용 절감 등의 결과로 나타난다”며 “이번 공모전은 WHO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는 좋은 기회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