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 손에 잡히는 모든 상처’
상태바
[신간] ‘한 손에 잡히는 모든 상처’
  • 병원신문
  • 승인 2023.09.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손대구 교수, 상처치유의 모든 것 담아

계명대 동산병원 성형외과 손대구 교수가 상처치료에서 흉터예방까지의 모든 것을 담은 신간 ‘한 손에 잡히는 모든 상처’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일상에서 크고 작은 상처를 경험하는 독자들을 위해 상처치유의 기본적인 지식과 상처 처치, 치료 순서 등에 대해 독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상처치유의 큰 흐름을 따라 이어지도록 상처치료의 기본, 급성상처, 만성상처, 흉터관리 네 개의 큰 틀로 나눠 상처의 종류와 치료 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했다. 특히 QR코드를 통해 11가지 치료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스스로 학습 가능한 상처치료 매뉴얼이 수록돼 있다.

저자인 손대구 교수는 “20여 년간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상처치유를 방해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환자 자신이 되는 경우를 많이 봤다. 그 때의 안타까운 마음과 상처치유를 어려워하는 독자들을 위해,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이 상처를 더 잘 치료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집필했다”고 전했다.

한편 손대구 교수는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경북대에서 의학박사, 미국 텍사스대학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연수했으며 대구동산병원장, 동산의료원 대외협력처장, 비서실장, 전산차장, 연구처장, 대한미세수술학회장, 동산의료선교복지회 위원장, 동산병원 성형외과장, 계명의대 대외협력과장 등을 역임했다.

<군자출판사·292쪽·5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