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바이오프렌즈
상태바
[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바이오프렌즈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9.13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재생 3D 바이오잉크

바이오프렌즈는 환자 맞춤형 복합조직 재건을 위한 혁신적인 조직 재생 3D 바이오잉크 제품과 실제 임상적으로 적용 가능한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4차 산업시대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연구친화적 기업이다.

바이오프렌즈는 기술적 차별성을 통해 물리·화학적 가교반응을 이용한 단백질 기반 바이오잉크를 개발했다. 이 바이오잉크는 생체 결손 부위에 대한 맞춤형 인공지지체 제작의 기초가 되고 있다. 

또한 연조직·혈관조직·경조직 등 각각의 조직재생에 활용가능한 바이오잉크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바이오프렌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재건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바이오프렌즈는 뛰어난 생체적합성을 갖는 천연 소재 기반의 의료기기 ‘KHeal’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하이드로젤 플랫폼을 기반으로 손상된 조직이 효과적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연조직 치료용 의료기기다.

해당 제품은 생물학적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인된 내인성 생체 유래 단백질인 인모유래 케라틴을 주요원료로 해, 현재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끝으로 바이오프렌즈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의료 분야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환자와 의료진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데 헌신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