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8월 25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8월 25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08.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 상근으로 전환

- 보건복지부 소관 2개 법률 8월 24일 국회 본회의 통과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8월 24일(목) 소관 법률인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법’과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법 개정으로 현재 비상근인 이사장이 상근으로 전환된다.

보건복지부는 이를 통해 향후 동남아·아프리카 등의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보건의료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확대해 수원국의 사회발전 및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법은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공포한 날부터 비러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관식·cks@kha.or.kr>


◆ ‘제10회 에피 어워드 코리아’ 골드 및 실버상 수상

- 보건복지부 2022년 금연 광고 ‘노담멤버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은 8월 24일 벡스코 컨벤션홀(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제10회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2022년 금연 광고 ‘노담멤버스’ 편이 부문별 ‘골드상’과 ‘실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 어워드(Effie Award)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권위 있는 광고 마케팅 시상식으로, 광고 캠페인의 창의적 요소와 마케팅 성과에 대한 캠페인의 결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전 세계 44번째로 국내에 소개됐으며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보건복지부는 3개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돼 ‘긍정적 변화-소셜 상품 : 비영리’ 부문 골드상, ‘오디언스-유스마케팅’ 부문 실버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노담멤버스’ 편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담배에 지지 않은 첫 번째 노담(No담배) 세대인 ‘노담멤버스’로 칭하며 서로 노담을 다짐하고 약속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특히 청소년 세대를 겨냥한 주문 제작 노담 스티커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는 등 흡연 예방에 대한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복지부 신꽃시계 건강정책국장은 “지난해 금연 광고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비흡연을 이끌고 금연에 대한 사회적 문화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며 “이러한 노력이 광고상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금연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금연 정책, 금연 광고 및 캠페인, 금연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관식·ck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