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8월 23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8월 23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08.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드래곤플라이-셀바스AI, 디지털치료기기 플랫폼 공동개발
-의사·환자용 통합 운영 플랫폼 개발 계약 체결
-아동 ADHD 대상 게임형 디지털 치료기기 상용화 추진

드래곤플라이는 셀바스AI와 디지털치료기기 통합 운영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드래곤플라이가 탐색임상시험 진행 중인 게임형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칭)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가디언즈DTx의 의사용, 환자용 통합 운영 플랫폼을 개발한다.

디지털치료기기는 질병을 예방·관리·치료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환자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에 양사는 의사와 환자 모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셀바스AI는 다수의 병원·기관·보험사에 플랫폼을 납품한 경험이 풍부해 맞춤 서비스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부터 디지털치료기기 사업을 시작한 드래곤플라이는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만 7세 이상 만 13세 미만 ADHD 환아를 대상으로 설계된 가디언즈DTx의 탐색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이번 셀바스AI와 계약을 통해 디지털치료기기 시장을 이끌 원동력을 얻었다”며 “현재 진행 중인 환아 대상 탐색임상시험을 차질 없이 진행해 디지털치료기기 제품을 고도화하고, 향후 상용화를 통해 ADHD 환아와 보호자에게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3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 국내 게임사 중 최초 참가해 가디언즈DTx를 공개해 주목받았다. 또한 보건복지부 주관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에 선정돼 올해부터 3년간 약 17억원을 지원받아 서울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원광대학교병원과 함께 협력기관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