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의대 Dr. Mehta 교수, 세란병원 수술 참관
상태바
하버드의대 Dr. Mehta 교수, 세란병원 수술 참관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7.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 종양 및 퇴행성 척추 질환 등 수술적 치료의 신경외과 권위자

미국 신경외과 수술 권위자인 Dr. Ankit Indravadan Mehta 하버드의과대학 교수가 세란병원 척추내시경센터 수술을 7월 26일 참관했다.

이날 수술은 김지연 세란병원 김척추내시경센터장이 집도했다.

참관 수술은 세 가지였으며 모두 척추내시경수술로 진행됐다.

첫 번째 환자는 ‘신경뿌리 병증을 동반한 요추 및 기타 추간판 장애’를 병증으로 갖고 있었으며 척추내시경수술로 튀어나온 디스크 조직을 제거했다.

두 번째 환자는 경추(목 뒤)에 척추내시경수술을 받았다.

세 번째 환자는 요추 척추전방전위증을 병증으로 중간에 디스크를 제거하고 케이지를 넣어 고정하는 수술이었다.

Dr. Mehta는 하버드의대를 졸업한 후 척추의 종양, 퇴행성 척추 질환을 포함한 복잡한 척추 질환의 수술적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척추 종양과 척추 기형이 두드러지는 복잡한 척추 상태를 갖고 있는 환자들을 주로 연구했으며 주요 국가 및 국제 연구에도 이바지한 그다.

특히 Dr. Mehta는 North American Spine Society에서 ‘20 Under 40’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UIC 의대로부터는 ‘Rising Star Award’를 받았다.

아울러 그는 160개 이상의 상호심사 논문을 냈으며 수많은 학회에서 그의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지연 센터장은 “신경외과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Dr. Mehta가 수술을 참관해 뜻 깊다”며 “학제 간 상호 협력 및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센터장은 이어 “앞으로도 척추내시경분야에 대한 연구에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