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국MSD, 김알버트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인사] 한국MSD, 김알버트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7.2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D는 8월 1일부로 김알버트(Albert Kim) 신임 대표이사(Managing Director)를 선임한다고 7월 25일 밝혔다.

김알버트 신임 대표이사는 25년 이상 글로벌 및 한국 제약 바이오 기업에 몸담으며 한국을 비롯한 다수의 현지 및 글로벌시장 경험을 축적한 제약 바이오 전문가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미국, EU, 캐나다, 브라질, 스위스, 스웨덴,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의 다양한 국가와 지역을 총괄한 바 있다.

이번 한국MSD 대표 선임 전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커머셜 전략팀 임원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운영을 담당하며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의 미국 및 유럽국가 시장 출시와 성장을 이끌었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노바티스에서 제약 및 백신 부문을 두루 경험하며 최연소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바 있고, 한국메나리니 초대 대표이사로 재직해 지사 설립과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했다.

그는 캐나다 맥마스터대학교 이과대학에서 생화학을 전공했으며 요크대학교 슐릭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김 대표이사는 “한국MSD의 혁신 의약품, 백신, 파이프라인에 대한 의료 접근성 향상을 통해 보다 많은 생명을 구하고 삶을 개선시킨다는 MSD의 오랜 사명을 계속 실천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MSD가 그간 이어온 다양성, 포용, 환자 중심, 인간 존중 등 강력한 기업 문화를 토대로 직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