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필수의료 강화 위해 지자체와 협력한다
상태바
정부, 필수의료 강화 위해 지자체와 협력한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06.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17개 시·도와 지원사례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정부의 필수의료 강화 의지가 진정성을 넘어 고집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집요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정부 차원의 현장 의견수렴을 통한 구체적인 정책 마련에 그치지 않고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그야말로 물샐 틈 없는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

보건복지부는 17개 시·도와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 필수의료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6월 2일 오전 10시 임인택 보건의료정책실장 주재로 17개 시·도가 참여한 ‘필수의료지원 정부-지자체 협의체’ 구성·운영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중앙정부와 지자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그간 정부는 필수의료 지원대책 및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마련해 대책 발표 이후에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의료현장과 소통을 지속해 왔다.

특히 지역완결적 필수의료 제공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의료현장의 수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17개 시도가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에서 추진 중인 ‘서울형 야간 소아 의료체계 구축사업’과 전라북도에서 지원 중인 ‘필수의료과 인재육성 시범사업’ 등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지자체 지원사례를 공유하고,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임인택 실장은 “이번 협의체 회의를 계기로 필수의료 강화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나가자”며 “앞으로도 협의체를 통해 지자체별로 추진 중인 지원사례를 적극 공유하고, 필수의료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