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덕 원장 한국의약평론가회장 취임
상태바
김성덕 원장 한국의약평론가회장 취임
  • 병원신문
  • 승인 2023.05.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학계 건전한 발전 위한 여론 조성 앞장” 다짐
김성덕 원장
김성덕 원장

김성덕 남양주 현대병원 의료원장(전 중앙대학교 의료원장, 사진)이 의약학계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인 한국의약평론가회 새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년.

한국의약평론가회는 5월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임기만료 된 한광수 회장(인천 원광효도요양병원장)의 후임으로 김성덕 원장을 새 회장으로 선출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한국의약평론가회는 의사평론가와 약사평론가들이 모인 친목단체로 1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의약정책 현안에 관한 토론 및 포럼을 개최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약학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여론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제14대 한국의약평론가회 회장에 취임한 김성덕 의료원장은 서울의대 출신으로 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과장, 대한마취과학회 이사장,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장,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겸 회장 직무대행, 대한의학회 회장, 국가생명윤리정책연구원 이사장, 중앙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했다. 이어 2021년부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병원인 남양주 현대병원 의료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김성덕 신임 회장은 이처럼 학계, 병원, 의료단체 등에서 수장을 지내고 국가기관에서도 중요한 경험을 쌓은 원로 의학자로서 앞으로 의약학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내부외적인 소통, 그리고 의약인들의 국민적 신뢰회복을 위한 외연의 확장 등 의약평론가회가 지향하는 목적사업을 잘 이끌어 나갈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