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5월 15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5월 15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05.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씨젠의료재단 의료진, 진단검사의학회 심포지엄서 학술 발표
-손용학 의료부원장, 김수현 의료부장

발표 중인 손용학 의료부원장
발표 중인 손용학 의료부원장

씨젠의료재단 분자진단검사센터 손용학 의료부원장과 진단면역검사센터 김수현 의료부장은 4월 27일부터 4월 2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2023년 춘계심포지엄’에서 학술 발표를 가졌다.

손용학 의료부원장은 학술대회 첫째 날 ‘우수검사실 업무를 위한 필수적인 CLSI (Clinical and Laboratory Standards Institute) 지침’을 주제로 열린 Education Workshop에서 ‘H60, 루푸스항응고인자 검사실 검사’에 대해 발표했다.

CLSI H60은 루푸스항응고인자(Lupus anticoagulant, LA)를 검사실에서 검사할 경우 고려해야 할 권고사항들을 포함한 지침으로, 손 의료부원장은 이번 연제에서 LA 검사의 실무에서 이 지침을 적용할 경우 검사의 질적인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김수현 의료부장은 같은 날 ‘국내 검체검사 전문수탁기관의 New Technology 도입현황’ 제하의 심포지엄에서 ‘알츠하이머 위험도 검사, Alzon’을 소개했다.

Alzon 검사는 베타-아밀로이드 올리고머의 정량적 수치 정도에 따라 저위험/경계/고위험으로 구분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도를 측정하는 검사 방법으로, 알츠하이머병을 조기 발견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김 의료부장은 “Alzon 검사는 노인 인구의 점진적 증가에 따른 치매 검진을 보다 효율적이며 과학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보조 진단법이며, 인지기능감소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도를 조기에 알 수 있다”며 “치매의 주요 원인인 알츠하이머병의 예방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치매 예방 및 관리에 효과적이다”고 기대효과를 밝혔다.

한편, 재단은 이번 학술대회 현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학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검사 MAST(118종), 혈액점도 검사, 알츠하이머병 위험도 검사 Alzon 등 주요 검사항목을 홍보했다. <박해성·phs@kha.or.kr>


◆‘엘러간’에서 ‘애브비 보톡스’로 새 출발

'엘러간 보톡스의 새 이름, 애브비 보톡스로 만납니다' 사내행사
'엘러간 보톡스의 새 이름, 애브비 보톡스로 만납니다' 사내행사

한국애브비(대표 강소영)는 30년 전통의 오리지널 보톡스를 보유한 엘러간 에스테틱스 인수합병에 따라 지난 5월 1일부터 한국애브비로 통합, ‘애브비 보톡스’로 변경돼 출시 판매됨을 알리기 위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된 애브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엘러간 보톡스의 새 이름, 애브비 보톡스로 만납니다’를 주제로 애브비의 새로운 브랜드가 된 오리지널 보톡스의 가치를 알리고, ‘애브비 보톡스’로 변경을 공식화했다. <박해성·phs@kha.or.kr>


◆동화약품,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제10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 전달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발매된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과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 활명수 굿즈 판매금액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0회차를 맞았다.

올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기금은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활명수의 가치에 따라 많은 분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해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와의 협업을 통해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을 출시한 바 있다.

한편,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일곱 가지 활명수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