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둥이 어벤져스 모두 모이세요”
상태바
“이른둥이 어벤져스 모두 모이세요”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5.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제1회 이른둥이 홈커밍데이’ 개최
이현주 실장, “선천성 질환 및 합병증 예방하기 위해 최선다할 것”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이 이른둥이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한양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실장 이현주 소아청소년과 교수)은 최근 본관 3층 강당에서 미숙아로 태어나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고 퇴원한 환아와 가족들 약 60여 명을 초대해 ‘제1회 이른둥이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한양대병원 이형중 병원장을 비롯해 권오균 운영지원국장, 국은영 간호국장, 이현주 실장 등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 그리고 많은 환아와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32주 미만(1,500g 미만) 미숙아로 태어나 한양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2010년부터 2022년까지 힘겨운 고비를 잘 이겨내고 퇴원한 이른둥이 중 랜덤으로 선정된 25여 명의 환아와 가족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현주 실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의료진 소개, ‘이른둥이 어벤져스 모여라’ 슬로건 및 이른둥이 성장기 소개, 신생아중환자실 브이로그, 한양초등학교 박진혜 선생님의 ‘학교 생활 잘하는 팁’, 23주 690g으로 태어나 현재 12세가 된 이른둥이의 피아노 연주 등 가족들의 눈물겨운 체험담 외 다양한 축하공연과 경품추첨 등이 진행됐다.

이현주 실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른둥이의 선천성 질환과 그에 따른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재활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른둥이의 생명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더 좋은 뇌 발달, 빠른 학교 적응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중 병원장도 축사에서 “한양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신생아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받는 등 높은 의료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신생아 세부 전문의와 특등급의 간호 인력 및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이른둥이들이 행복한 가정으로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신생아중환자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