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평가통합포털로 평가정보 한눈에 보세요”
상태바
“병원평가통합포털로 평가정보 한눈에 보세요”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3.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국가 의료 질 평가 통합 정보제공 플랫폼 오픈

병원평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3월 6일부터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원평가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됐다.

특히 심평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평가 외에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전문기관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하는 게 주목할 점이다.

현재 제공되는 심평원의 평가는 △요양급여적정성평가 △상급종합병원지정평가 △재활의료기관지정·운영 △의료질평가지원금평가 △전문병원지정평가 △난임시술의료기관평가 △아동·분만병원운영 등이다.

아울러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 등도 병원평가통합포털의 특징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내가 사는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병원약국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를 기반으로 요양기관의 상세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결과가 공개될 때마다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카카오의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모바일 지문인증 등)’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병원평가 모바일 앱(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도 동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김애련 심평원 평가운영실장은 “국가 의료 질 평가정보 통합 관리 플랫폼인 병원평가통합포털을 통해 국민들의 합리적인 의료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병원평가통합포털의 평가정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