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요병원 환우들과 함께하는 힐링서비스
상태바
계요병원 환우들과 함께하는 힐링서비스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2.10.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해찬솔 프로젝트’로 건강 플러스 알파

 

의료법인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이사장 이경은)은 10월 25일 힐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가톨릭관동대학교 해찬솔 프로젝트’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 해찬솔 프로젝트는 계요병원 환우들과 함께하는 힐링서비스 지원의 일환으로, 구강교육을 비롯한 치위생 교육과 시력검사, 뷰티서비스, 힐링음악회로 실시됐다.

‘햇빛이 가득 차 더욱 푸른 소나무’란 순 우리말의 의미를 담고 있는 해찬솔은 가톨릭관동대학교가 참여·봉사를 통한 청년정신을 함양하고자 결성한 대학생 사회공익 활동이다.

계요병원 이경은 이사장은 “감동은 절박한 상황에 처한 이들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일 수 있다”며 “대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특성을 잘 살려 사회적 이웃들을 향해 힐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봉사는 결국 사회공동체를 위한 베풂과 나눔의 진정한 실천”이라고 말했다.

계요병원은 이미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캠퍼스내의 위기학생진단 및 치료지원체계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계요병원은 대학과의 협력을 이어나감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의 ‘해찬솔 프로젝트’와 같은 사회공익 프로그램을 통해 환우들의 정서 함양과 건강을 위한 힐링 서비스를 지속해 나감과 동시에 캠퍼스에서 필요로 하는 정신건강의료분야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