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13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10월 13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10.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 무료봉사 활동

- 제44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에서 물리치료체험관 운영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회장 장권욱)는 지난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된 제44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에 물리치료체험관 봉사활동을 했다. 약령 골목에 건강치유소 부스를 설치해 대구 시민과 행사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물리치료 무료봉사를 실시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 소속 물리치료사 중 봉사자를 모집해 몸이 아프거나 불편한 행사 방문객 약 650명을 대상으로 도수치료, 운동치료, 스트레칭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장권욱 회장은 “대구약령시는 오래전부터 한약재를 판매하던 유서 깊은 곳”이라며 “물리치료가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관식·cks@kha.or.kr>


◆ 국립의과학지식센터, 최고 우수기관 선정

- ‘2021년 도서관발전종합계획 추진실적 평가’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 산하 국립의과학지식센터가 10월 12일(수)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추진실적 평가’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자치단체’ 중 최고 성적으로 우수기관상 및 담당자상을 수상했다.

‘2021년 추진실적 평가’는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에 따라 각 부처와 시·도의 연도별 시행계획 추진현황을 점검해 국가도서관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됐다.

이번 평가에는 40개 기관 408개 추진과제가 평가돼 총 9개 기관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6등급으로 최고 성적을 받으며 2개 과제가 우수 추진과제로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추진과제는 △오픈 액세스(open access) 체계 구축 및 확대 △도서관 시설장서 지속적 확충 및 리모델링 확대다.

국립의과학지식센터 전경
국립의과학지식센터 전경

충북 청주시 오송에 2014년 개관한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국내·외 의과학 정보자원, 보건의료 연구성과물 등을 수집·가공·보존·공유하고 전시·교육·영상제작 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국가 대표 의학도서관이다.

현재 2만5천여 종의 국내·외 학술 전자자원, 보건의과학 학술지 논문 콘텐츠 및 연구성과물 아카이브를 구축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은 “국립의과학지식센터는 국가 대표 의학 전문도서관으로서 과학적 근거기반의 보건의과학 연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인과 국민의 보건의료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관식·cks@kha.or.kr>


◆ 주수호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 모친상

주수호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의 모친 박영애님이 2022년 10월 12일 별세했다. 빈소: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8호실. 발인: 2022년 10월 14일 오전 7시. 장지: 괴산 호국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