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이번엔 정해질까?
상태바
보건복지부장관, 이번엔 정해질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9.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27일 조홍규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19일 전체회의 열어 후보자 인사청문회 요청안 등 채택

윤석열 정부 3번째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9월 27일 실시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춘숙)는 9월 1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27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복지위는 국무위원 후보자(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후보자) 인사청문회 요청안과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인사청문회 자료제출 요구의 건, 인사청문회 증인‧참고인 출석요구의 건 등을 상정하고 이를 의결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이 9월 19일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이 9월 19일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춘숙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3일 국무위원 후보자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이 국회에 접수됐다”면서 “14일 보건복지위원회에 정식 회부돼 27일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보건복지위 위원들은 인사청문회 개최 계획 등에 찬성하고 이를 의결함에 따라 27일 인사청문회는 예정대로 실시될 예정이나 최근 조규홍 후보자에 대한 세대분리 의혹과 가족 주소이전 주민등록법 위반, 배우자 관련 연말정산 인적공제 의혹, 세종시 특별분양 의혹 등이 제기됨에 따라 과연 여야 합의로 인사청문회가 채택될지 여부는 미지수다.

한편, 조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직후 취약계층의 두터운 복지안전망 구축과 필수의료 확대 추진 의지를 밝혔으며 복지와 성장의 선순환을 위한 복지투자 혁신과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개혁, 저출산 대응,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등 구조적인 개혁과제도 철저히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제시한 바 있다.

조 후보자는 1967년 2월 19일생으로 1989년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동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콜로라도대학교에서 2003년 경제학 석사 학위 및 2005년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