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의원, “백신 자주권 위해 연구개발 지속해야”
상태바
강기윤 의원, “백신 자주권 위해 연구개발 지속해야”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2.09.0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 출하 기념식 참석
'SK바이오사이언스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출하 기념식'이 9월 2일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L 하우스 공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 강기윤 간사 등 위원들과 보건복지부 이기일 2차관,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출하 기념식'이 9월 2일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L 하우스 공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 강기윤 간사 등 위원들과 보건복지부 이기일 2차관,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강기윤 의원이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출하 기념식에 참석해 보건복지부 차원에서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9월 2일 경상북도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L 하우스 공장에서 열린 ‘SK바이오사이언스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 출하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관계자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 강기윤 간사 등 보건복지위 위원, SK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기윤 의원은 “코로나가 발생한 지 3년이 지나고 있지만 변이 바이러스가 연이어 발생해 엔데믹을 선언하기에는 아직 이른 상황이다”며 “조금은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국산 1호 백신이 출하되는 것에 대해 안도감을 느끼고 동시에 국산 백신 개발을 위해 노력해주신 정부 관계자와 SK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강 의원 “향후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출하 기념식은 스카이코비원의 현황 설명과 생산 현장을 방문하는 1부 행사와 리셉션 형태의 2부 행사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