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호 제2대 영주적십자병원장 취임
상태바
김철호 제2대 영주적십자병원장 취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2.07.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공고히 하여 지역 내 완결형 의료서비스 구축할 것"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좌)  김철호 영주적십자병원장(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좌) 김철호 영주적십자병원장(우)

 

영주적십자병원장 공개모집에서 김철호 신임 병원장이 선출되어 7월 1일부터 제2대 원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 김철호 병원장은 지난 4월부터 원장 직무대리를 수행해왔다.

김철호 병원장은 영주적십자병원은 경북 북부지역의 유일한 공공병원이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의료취약지역인 영주권(영주시․예천군․봉화군) 지역민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병원, 가까운 우리 지역 내에서 완결형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병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에 따른 맞춤형 의료서비스로, 전문분야인 노인 치매 등 신경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노인복지관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건강관리 특강 등의 업무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 병원장은 1998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2007년 의학박사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동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외래교수를 역임 중이다. 한일병원, 청심국제병원, 우리병원 등에서 신경과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20년 7월 이후 현재까지 영주적십자병원에서 신경과장 및 의료부장, 원장 직무대리로 근무해 왔다.

김 병원장은 "영주적십자병원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병동 증축과 외래진료시설 확충 등 병원의 현안 사업에 병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기여할 것은 물론이고, 감염병전담병원 해제 이후 병원의 조기 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경영환경 구축에도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