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8-15 12:06 (월)
허준 제24대 한림대한강성심병원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허준 제24대 한림대한강성심병원장 취임식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6.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 특성화 진료 및 화상연구 역량 강화 통한 융합특성화센터 구축 의지

“화상 특성화 진료를 통해 융합특성화센터를 구축하고 의료 스페셜리스트 교육·개발 및 제도화 등에 노력하겠습니다.”

허준 제24대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장이 6월 2일 원내 도헌관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밝힌 포부다.

이날 허준 신임 병원장은 △화상 특성화 진료 및 화상연구 역량 강화를 통한 대표 융합특성화센터 구축 △메타버스 가상병원 활성화를 통한 디지털 의료원 가속화 △전문간호 인력을 비롯한 의료 스페셜리스트 교육 개발 및 제도화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선정했다.

허 신임 병원장은 “50년 역사의 한림대한강성심병원의 병원장으로서 명을 받아 무겁고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대학병원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한 화상전문병원으로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성화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해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허 신임 병원장은 1988년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2년 한림대한강성심병원 레지던트 수료 후 화상외과 임상과장을 역임하는 등 화상전문병원의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대외적으로 대한화상학회, 대한외과학회, 대한중환자의학회, 대한창상학회, 대한정맥경장영양학회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허준 신임 병원장을 비롯해 서정훈 진료부원장(재활의학과 교수), 최종길 행정부원장, 이병철 기획실장(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조용석 수련교육부장(화상외과 교수), 김경자 간호부장 등이 새롭게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