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1-30 17:15 (수)
영남대병원, 완화의료 인식개선 전시회 개최
상태바
영남대병원, 완화의료 인식개선 전시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병원(병원장 신경철)은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봄비츠로’가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김광석 거리 ‘예술상회 토마’에서 완화의료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가족들의 꿈을 응원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사업시행 2주년을 기념해 함께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꿈 작품 공모전을 열어 출품한 작품을 가지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봄비츠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완화의료에 대한 잘못된 사회인식을 개선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꿈꾸는 일기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증질환으로 치료 중인 아이들과 그 가족들의 꿈을 담은 글과 그림, 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된 작품을 10일간 김광석 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공모전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봄비츠로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영남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장 이재민 교수는 “이번 ‘꿈꾸는 일기장’ 전시회를 통해 봄비츠로 가족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지지받는 환경에서 더 큰 꿈을 꿀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서는 가족뿐 아니라 학교, 지역사회 등 주변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이들의 꿈을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남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봄비츠로’는 지난 2020년 6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기관으로 선정, 중증질환을 가진 소아청소년 환아들과 보호자들이 치료과정에서 겪는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영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다양한 정서적 지원과 통합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아들의 일상 회복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