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 ‘암 생존의 날’ 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강원대병원, ‘암 생존의 날’ 주간 행사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3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생존자에 대한 인식 높이고 응원·축하하기 위해 마련

강원대학교병원 강원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센터장 임규형,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암 생존자의 날’ 주간을 맞이해 6월 1~3일 춘천 KT&G 상상마당 야외 잔디마당에서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6월 첫째 주인 ‘암 생존자의 날’은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암 생존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암 생존자를 응원‧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는 중앙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전국 13개 권역센터를 중심으로 암 생존자 인식개선 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캠페인을 매년 동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암 너머 희망의 날에’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며 △암 생존자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 나무에 매달기 △스테퍼를 이용한 암 예방 건강 계단 오르기 △암 튼튼 링 던지기 △나의 절주 점수 알아보기 △나의 체질량 지수 알아보기 △나의 스트레스 지수 알아보기 △암 생존자 및 암 관련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원대병원 구내식당에서 내원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의 인식 제고를 위한 ‘암 생존자란? 스티커 붙이기 정보전달 부스’가 운영된다.

임규형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 암생존자통합지지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증진하고 암 생존자와 가족의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는 따뜻한 응원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암 치료가 종료된 암 생존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인력의 1:1 상담 및 다양한 통합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