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고등학생 대상 진로 특강 실시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고등학생 대상 진로 특강 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물리치료사·임상병리사·간호사 등 강사로 나서 경민고 학생들과 소통시간 가져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은 5월 27일 경민고등학교에서 열린 ‘꿈길잡이톡’이라는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갖고 보건의료인이 되고 싶은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경민고등학교가 마련한 33개 진로분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진로 강의 행사로, 보건의료인 분야에서는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초청받았다.

이날 의정부성모병원 김진경 약제팀장이 ‘약사전망’, 유남욱 재활의학팀장이 ‘물리치료사 길라잡이’, 남현수 진단검사의학팀 매니저가 ‘임상병리사란?’, 간호 분야에서는 박은미 응급간호팀 매니저가 ‘저의 이름은 간호사입니다’라는 주제로 각각 해당 직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를 경청한 학생들은 그동안 책과 말로만 들었던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어떻게 진로를 준비해야 하는지, 실제 업무에서는 어떠한 일들을 하는지 등 궁금증이 해소돼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창의 의정부성모병원장은 “진로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고민하고 생각했던 진로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뚜렷한 목표를 통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성모병원은 지역사회에 꾸준히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